3ds max 3d 맥스 기초 처음이신분 11일차


3ds max 3d 맥스 기초 처음이신분 11일차

3D 맥스 학원 다니신 분들이나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강의를 만드는 11일차입니다. 오늘은 3dmax 명령어에 2D 명령어 중에 attach와 detach 명령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trim extend 축 (pivot ,axies) use pivot center selection center 개념도 배워보겠습니다. attach와 detach 명령은 3D 명령어와 거의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D 에디트 폴리와 가장 다른 점은 바로 디테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3D 오브젝트는 엘리먼트를 디테치하는 거라 디테치가 폴리곤에는 한 개밖에 없지만 2D 오브젝트에는 세그먼트를 디테치할 수 있고 스플라인을 디테치할 수 있습니다. 이미 2D 오브젝트에서 세그먼트 스플라인의 차이를 배웠습니다.

버텍스와 버텍스 사이를 세그먼트라고 하고 하나의 독립된 곡선을 스플라인이라고 합니다. Attach 명령은 바로 오브젝트를 한 개의 오브젝트로 만드는 것입니다. 3ds M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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