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재질라이브러리 저장


3DMAX 재질라이브러리 저장

3dmax Material Library 저장하기 Material Library를 저장할 때 중요한 점은 Set Project Folder를 써야 된다는 거에요. Title Bar 맨 위에 보시면 맨 끝 아이콘에 Project Folder가 있습니다.

아니면 Menu에 File – Manage에 보시면 Set Project Folder가 있습니다. Set Project Folder는 말 그대로 3dmax의 모든 mapping source, IES file, HDRI file, max file, proxy를 썼다면 proxy source 이런 것들의 전체 경로를 이 한 폴더로 모아주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맵핑 소스를 여기 저기서 가져다 쓰시고 난 다음에 맵핑 소스가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데 이걸 좀 모아주는 명령어 없나요? 하고 질문 하시는데요.

물론 그런 명령어도 있기는 있습니다. 그런데 아주 정확히 작동은 잘 안 되는 편입니다.

System 탭에 Bitmap/Photometri...


#3DMAX #3dmax재질 #3dmax재질라이브러리

원문링크 : 3DMAX 재질라이브러리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