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미래번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법무부 ‘국제법무국’이 출범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번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법무부 ‘국제법무국’이 출범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번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법무부 ‘국제법무국’이 출범합니다. 2023.08.01 법무부 1. 개요 법무부(장관 한동훈) ‘국제법무국’이 2023년 8월 8일 정식 출범합니다. - 법무부는 세계적인 수준에 걸맞은 국제법무업무*를 수행하고, 정부부처맞춤형 국제법무업무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의 경제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법무부 내 ‘국제법무국’을 신설합니다. -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법무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일부개정령안」이 금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어, 8. 8.

(화) 공포 및 시행될 예정입니다. * ‘국제법무업무’는 조약 및 협약 등과 관련된 ‘국제공법’ 업무에 국한되지 아니하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국내법과 제도에 대한 검토·분석을 바탕으로 각종 국제적 법률 이슈에 대한 대응을 포괄하는 업무를 의미 - ‘국제법무국’이 신설되면 기존 2개 과에서 담당하던 국제법무업무를 1국 3과(국장 포함 25명 정원)가 수행하게 됩니다. 신설 국제법무국은 - 각 부처별...



원문링크 : 대한민국의 미래번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법무부 ‘국제법무국’이 출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