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청년에 대한 선제적 맞춤형 지원,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UP(業)!


취약청년에 대한 선제적 맞춤형 지원,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UP(業)!

취약청년에 대한 선제적 맞춤형 지원,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UP(業)! 2023.09.05 고용노동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9월 5일(화) 16:00, 「청년 고용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에서 체감하는 청년 일자리 상황을 점검하고, 청년 고용상황에 대응한 청년 일자리 정책 방향을 함께 공유했다. * 참석: (현장담당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청년일자리도약 장려금· 국민취업지원제도 담당자 (전문가) 김유빈·길현종(노동연), 노민선(중기연) 연구위원 ’23년 7월 청년 고용률은 47.0%로 핵심 취업연령대인 20대 후반의 고용률은 지속 상승 중이나, 15-24세를 중심으로 청년 취업자 수가 감소하고(기저효과·인구감소 등, 13.8만명), 경제활동 없이 쉬었다는 청년이 증가(’23년 7월 40.2만명)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내년도에 코로나 대응 등을 위한 한시사업 종료, 집행 부진 등에 따른 감액 재원을 취업취약 청년 지원, 양질의 일자리...



원문링크 : 취약청년에 대한 선제적 맞춤형 지원,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UP(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