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 기업 부담은 줄이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인다!


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 기업 부담은 줄이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인다!

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 기업 부담은 줄이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인다! 2023.07.0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 기업 부담은 줄이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인다! - 과기정통부, 파생모델 도입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제도 개선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KISA’)은 사물인터넷(IoT) 기기 관련 기업들의 IoT 보안 인증 부담을 완화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IoT 제품이 출시될 수 있도록 개선된 제도를 7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KISA는 국민들의 사생활 보호 등을 위해 '21.9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IoT 보안인증 제도를 개선하여 보안수준은 인증받은 원래 모델과 동등한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표시장치의 크기, 색상 변경 등 소비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파생모델’을 도입할 수 있도록 IoT 보안인증제도를 개선한다. IoT...



원문링크 : 사물인터넷(IoT) 보안인증, 기업 부담은 줄이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