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08.자연분만 후기와 자궁경부가 다 열린 후의 진행 시간(유도분만, 제왕절개술,무통주사 )


Q108.자연분만 후기와 자궁경부가 다 열린 후의 진행 시간(유도분만, 제왕절개술,무통주사 )

※ 먼저, 유도분만과 제왕절개술에 대한 내용은 아래 두 개의 글을 참고하세요~ 오늘의 내용 1955년 이후 수십년간, 정상적인 분만 진행 평가의 기준으로 [*프리드만 분만 곡선]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2010년도에 *Dr. Zhang은 현대적인 분만 곡선을 제안했고, 이후 프리드만 커브와 함께 현재까지도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이것은 무통주사를 거의 사용하고 있는 좀 더 현실적인 분만 과정에 부합합니다. 먼저, 아래 표를 살펴볼까요? 괄호 안의 값인 *95번째 백분위 수란 100명 중에 95명의 아기들은 이 정도 시간에 진행을 한다는 의미인데요, 5-6cm 부터를 진행이 빨라지는 시점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곡선은 3cm-4cm 부터였지만..........

Q108.자연분만 후기와 자궁경부가 다 열린 후의 진행 시간(유도분만, 제왕절개술,무통주사 )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Q108.자연분만 후기와 자궁경부가 다 열린 후의 진행 시간(유도분만, 제왕절개술,무통주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