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했던 모리야스 감독의 일본, 이젠 요아힘 뢰브와 접촉? 대한축구협회는?


강했던 모리야스 감독의 일본, 이젠 요아힘 뢰브와 접촉? 대한축구협회는?

물론 인정하긴 싫다. 아마 대부분 한국인이라면 그럴 것이다. 하지만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 대표팀이 보인 행보는 대단했다. 어느덧 아시아 1황 자리까지 넘보며 유럽 축구와 견주어도 쉽게 밀리지 않는 단계까지 올라섰다. 선수 개개인의 피지컬 & 실력, 뛰어난 수비 조직력, 방점은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의 지략이었다. 일본은 이번 월드컵을 통해 사상 처음으로 8강 진출이란 대업 도전에 나섰었다. 그들이 조별리그에서 스페인, 독일을 상대로 보여준 경기력만 놓고 봤을 땐 지난 러시아 월드컵 준우승팀 크로아티아도 방심할 수 없었다. 그들의 거침없는 질주는 크로아티아도 꺾을 기세였고, 실제로 그 상승세는 전반전까지 경기장을 지배했다. 설마설마했다. 준비된 세트피스에 정확한 타점과 타이밍은 일본에 선제골을 안겨다 줬다. 물론 후반전에 실점했고 연장전, 체력에서 문제점을 드러내며 점유율을 가져가는데 실패했다. 실력만큼 운도 따라줘야 하는 승부차기에서 1대3으로 패하며 도전을 멈춰 서야 했다...


#8강 #요아힘뢰브 #월드컵 #이웃 #이웃환영 #일본 #일본감독 #조규성 #축구 #카타르 #카타르월드컵 #파울루벤투 #한국 #손흥민 #서이추 #qatar2022 #thekfa #worldcup #김진수 #대한축구협회 #독일 #독일감독 #로베르토마르티네스 #리즈유나이티드 #마르셀로비엘사 #모리야스하지메 #벤투호 #황희찬

원문링크 : 강했던 모리야스 감독의 일본, 이젠 요아힘 뢰브와 접촉? 대한축구협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