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물리학] Ψ슈뢰딩거 방정식Ψ(Schrödinger equation)


[현대물리학] Ψ슈뢰딩거 방정식Ψ(Schrödinger equation)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뢰딩거 방정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전역학은 양자역학의 근사입니다. 다시 말해, 고전역학으로 구할 수 있는건 죄다 양자역학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전역학은 근사치를 구하는 작업이라 구한 값이 항상 정학하지 않죠. 그렇다고 양자역학으로 모든 법칙을 설명하기에는 양자역학이 너무 복잡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실생활 범주에서 고전역학의 근사 오류가 고려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미미하기 때문에 고전역학은 여전히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양자 스케일에서의 물리법칙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양자역학이 사용됩니다. 양자역학을 해석하려는 여러 갈래가 있었는데, 미분방정식 형태로 물질의 상태를 설명하는 방정식이 오늘 알아볼 슈뢰딩거 방정식입니다. 참고로 슈뢰딩거 방정식도 비상대론적 방정식이라 입자의 속도가 광속에 가까워질수록 오차가 발생하는 방정식이라는 점 또한 알아두면 좋습니다. 에르빈 슈뢰딩거 일반화 된 파동방정식(Wave Equation) 슈뢰딩거 방정식을 설...


#슈뢰딩거 #슈뢰딩거방정식 #현대물리 #해밀토니언연산자 #해밀토니언 #프사이기호 #프사이 #터널링이펙트 #연산자 #양자퍼텐셜우물 #양자터널링효과 #양자역학 #시간의존형슈뢰딩거방정식 #무한퍼텐셜우물 #현대물리학

원문링크 : [현대물리학] Ψ슈뢰딩거 방정식Ψ(Schrödinger equ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