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변화에 ‘뒤처지다 vs 뒤쳐지다’ 올바른 표기 알아보기(ft. 처지다 vs 쳐지다)


시대의 변화에 ‘뒤처지다 vs 뒤쳐지다’ 올바른 표기 알아보기(ft. 처지다 vs 쳐지다)

안녕하세요. 비미아부지입니다. 다른 무리와의 물리적인 거리가 멀어져 남게 되거나 어떤 수준에 들지 못하여 홀로 남게 되는 경우에 사용하는 표현이 있지요. 구체적으로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거나 시험 성적이 남들보다 뒤떨어지는 경우 등을 표현할 때에 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뒤처지다 vs 뒤쳐지다 (뒤처진 vs 뒤쳐진) 그럼, 어떤 표기가 정확한 것인지 뜻과 예문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뒤처지다 「동사」 【…보다】【 …에/에게】 어떤 수준이나 대열에 들지 못하고 뒤로 처지거나 남게 되다. * 성적이 남들보다 뒤처지다. * 그는 심장이 약해 친구들보다 걸음이 뒤처진다. * 이번 입찰 경쟁에서 다른 회사보다 뒤처져서는 안 되니 열심히 하시오. * 시대의 변화에 뒤처지다. * 그는 친구에게 뒤처진 성적표를 보고 무척 실망하였다. 출처: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어떤 수준이나 대열에 들지 못하고 뒤로 처지거나 남게 되다’라는 뜻의 단어는 ‘뒤처지다’가 올바른 표...


#뒤처지다뒤쳐지다 #뒤치다 #뒤치다뒤쳐지다 #시대에뒤처지다 #아기가몸을뒤치다 #처지다 #쳐지다

원문링크 : 시대의 변화에 ‘뒤처지다 vs 뒤쳐지다’ 올바른 표기 알아보기(ft. 처지다 vs 쳐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