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쥐 덫 - 랠프 월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더 좋은 쥐 덫 - 랠프 월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만약 어떤 사람이 남들보다 더 좋은 글을 쓰거나 더 좋은 설교를 하거나 혹은 조금 더 개량된 쥐덫 하나라도 만들어 낸다면, 사람들은 그의 집이 아무리 울창한 숲속에 있더라도 그 문앞에 까지 길을 내고 찾아갈 것이다. '더 좋은 쥐덫(A better mousetrap)'은 '좋은 제품'을 나타내는 관용구가 되었다. 미국의 울워스 회사의 사장 체스터 울어스는 오랜 연구끝에 뛰어난 쥐덫을 만들었다. 한번 잡힌 쥐는 절대로 놓치지 않을 뿐더러 예쁜 색깔의 플라스틱 제품인 이 쥐덫은 깨끗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에 매우 위생적이며 값도 기존 제품에 비해 약간 비쌀 뿐이었다. 그런데 이 '더 좋은 쥐덫'은 처음에만 잘 팔리는 듯 하더니만 금방 매출액이 떨어지더니 결국 실패한 제품이 되고 말았다. 이유를 분석해 보니 고객들은 쥐가 잡혀있는 쥐덫을 처리하기가 어려워 쥐덫째 버리는 경우가 흔했는데 '더 좋은 쥐덫'은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예쁘고 아까워서 차마 버리지 못했다고 한다. 그런데 쥐가 죽은 후...



원문링크 : 더 좋은 쥐 덫 - 랠프 월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