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전화 영어 튜터링, 캠블리하다가 아이토키(italki)로 갈아타는 이유 (화상영어 독학 추천)


내가 전화 영어 튜터링, 캠블리하다가 아이토키(italki)로 갈아타는 이유 (화상영어 독학 추천)

다른 언어를 배우다가 영어를 많이 잊어버리는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 중국어와 스페인어 꾸준히 하면서 (물론 요새 슬럼프에 빠졌지만)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꾸준히 하는 편이다. 튜터링에서 500시간 이상 수업할 정도로 오래했다. (전화하는 튜터마다 내 누적시간에 놀랐다고 할 정도) 튜터링 500시간 달성하면서 솔직한 후기 튜터링 누적 32001분 -> 약 533시간이다. 튜터링은 사실 고급(Advance level) 에겐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딱 초중급레벨에 적합한 수준. 그래도 튜터링은 꾸준히 하면서 내가 자주 하는 문법 오류를 많이 개선할 수 있었다. 인기가 없는 시간대에는 1~3명 네이티브 튜터 정도밖에 없다. 하지만 네이티브 튜터풀이 너무 적고 그나마 자주 수업하던 튜터들이 올해들어 유독 많이 줄었다. 백신 보급 등으로 인해서 다들 원래 잡으로 돌아간 영향도 있는 거 같고. 여튼 튜터풀도 적고 토픽도 너무 제한적이라서 (처음엔 튜터링 최고 강점이 토픽 카드라고 생각했는...


#italki #화상영어 #한국어부업 #한국어교사 #튜터링 #캠블리 #전화영어 #아이토키 #링글 #영어인강 #전화한국어 #영어스피킹 #영어독학 #영어공부법 #화상한국어

원문링크 : 내가 전화 영어 튜터링, 캠블리하다가 아이토키(italki)로 갈아타는 이유 (화상영어 독학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