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해주면 뒤통수를 맞는 서클(USDC)과 FTX, 왜 우리만 조져지는 것인가?


잘해주면 뒤통수를 맞는 서클(USDC)과 FTX, 왜 우리만 조져지는 것인가?

USDC와 BUSD 싸움은 VIP유치전을 시작으로, 국지전 형태로 발생하고 있다. 참고로 고점대비 USDC 시총의 30%가 USDC는 날라갔다.

단순히 BUSD 바이낸스 때문이었을까? 물론 그것도 영향이 있겠지만, 당시 서클이 토네이도에 직접 관여된 주소를 동결한 이후가 더 영향이 크다.

참고로 이 계정에는 메이커다오도 일부 연계되어있어 피해가 커질 수 있었다. "응~ 니들이 정부말을 그렇게 고분고분 들어준다 이거지?

그래 알았어. 나는 다른곳으로 빼면 돼. " 정부와 기업고객 사이에서 난처해진 USDC는 점유율 하락속도를 줄이기 위해 USDC 보상프로그램을 발표했고, 대상은 기관고객 (메이커다오) 에게 한정한다고 단서를 달았다.

그걸 보고 메이커다오 역시 토네이도로 순간 빡이 쳤지만 보상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메이커다오는 16억달러의 가치를 USDC로 남여두도록 하는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했는데, 당연히 통과되었다. 감사의 인사를 올린 코인베이스와 USDC ...

그리고 '우리 딜 ...


#USDC #폴카닷USDC #코스코스 #알고랜드호재 #알고랜드전망 #아비트리움 #스테이블코인 #스테이블 #분할매수 #메이커다오전망 #메이커다오 #매틱호재 #니어호재 #경기도웨일 #거미줄매매 #USDCa #폴카닷호재

원문링크 : 잘해주면 뒤통수를 맞는 서클(USDC)과 FTX, 왜 우리만 조져지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