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스테이킹, SEC가 크라켄 말고 다른 거래소를 더 건드릴까?


이더리움스테이킹, SEC가 크라켄 말고 다른 거래소를 더 건드릴까?

국내/외 뉴스를 보면 이번 사태에 대해서 두루뭉실하게 기술했다. 기존 뉴스들을 둘러봐도 딱히 결론이 없었다.

그래서 내가 여기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겠다. 일단 SEC의 대응은 이렇다.

공식 대응 2가지 SEC의 발표문 겐슬러의 오피스 아워 그리고 비공식 대응 1가지 SEC 관계자의 언론대응 제일 중요한 내용은 발표문이다. 다 볼필요는 없고, 중요한것 몇개만 언급을 하겠다.

크라켄은 SEC에 스테이킹 서비스를 선-등록하지 않고 이용자들을 모으다 기소되었다. 일단 크라켄은 스테이킹 서비스를 등록하려다가 '거절'당했다.

그리고 그 거절과 동시에 SEC는 크라켄을 민사소송을 통해 법원으로 끌고갔고, 크라켄은 아무말도 없이 즉시 엎드렸다. 읽지도 않고 그냥 SEC가 하라는대로 하겠다고 깨갱했다. 2.

SEC의 심기를 거스르는 부분은 크게 3단계였다. (1) '최대 21%'라는 고수익 스테이킹 이자 21프로라는 눈 돌아가는 수치는 일단 SEC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으며, (2) 어떻게 21...


#SEC #코인베이스 #청산맵 #이더리움하드포크 #이더리움채굴 #이더리움스테이킹 #이더리움 #스테이킹 #스마트코인트레이딩 #스 #상하이업그레이드 #김고래 #경기도웨일블로그 #경기도웨일 #게리겐슬러 #SEC크라켄 #SEC이더리움 #크라켄

원문링크 : 이더리움스테이킹, SEC가 크라켄 말고 다른 거래소를 더 건드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