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들의 치킨게임, 맑은 눈의 광인을 이길 수 있을까?


거래소들의 치킨게임, 맑은 눈의 광인을 이길 수 있을까?

이 내용은 알아두면 나중에 거래소의 파산경고가 등장했을때, 그 신호를 좀더 무겁게 받아들일 수 있다. 한번 알아두면 괜찮은 내용이다.

최근 거래소들 순위에 변동이 있는것 같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이비트다.

(나는 늘 얘가 제일 신경쓰인다) 거래소의 기술적 비용 중 높은 고정비로 사용되는게 '클라우드 웹서비스 비용' 이다. 사용자가 적다고 인터넷 대역폭을 줄이게 되면, 갑자기 트래픽이 몰렸을 때, 거래소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고, 사용자가 항상 많을것으로 예상해서 트래픽 여유분을 넉넉하게 두면, 높은 고정비로 감당할 수 없다.

특히나, 전세계를 대상으로 영업하는 거래소의 경우 거래물량이 일정 레벨 이하로 내려가면, 전세계에 리전을 다양하게 배포해서 서비스해야 하는 거래소는 영업에 빨간불이 켜진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바이비트다.

사실 1등은 크게 문제가 없다. 바이낸스는 항상 트래픽 비용 이상은 뽑히니까.

하지만 바이비트의 경우, 2월들어 130억불 가까운 거래량이 65억불로 ...


#바이낸스거래소 #바이낸스 #경기도웨일 #바이비트 #바이비트장점 #비트겟 #비트겟장점 #스마트코인트레이딩 #바이낸스장점 #치킨게임 #BTCEX #거래소파산 #거래소경쟁 #거래소 #FTX파산 #FTX #BYBIT #코인거래소

원문링크 : 거래소들의 치킨게임, 맑은 눈의 광인을 이길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