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그렇게 말렸는데... 상가주택을 샀고, 1년이 지났어요 - 관리 어렵냐고요? 글쎄요?


주변에서 그렇게 말렸는데... 상가주택을 샀고, 1년이 지났어요 - 관리 어렵냐고요? 글쎄요?

1년전 상가주택을 살려고 한다고 주변에 말을 했을 때... 상가주택에서 살고 있는 후배 1명 빼고는 모두 말렸습니다 ㄷㄷ 앉아서 일만 하던 네가... 무리다 부터 시작해서... 관리가 힘들다... 세입자 관리가 쉬운 줄 아냐? 누구누구도 원룸 하다가 팔아버렸다 대출 없이 아파트를 사고 남는 금액으로 주식이나, 오피스텔이 좋지 않겠냐 등등... 상가주택을 사면 안되는 이유가 끊임없이 제 귀속에 들어왔었죠~~ 그 와중, 상가주택에 살고 있는 후배는 월세 받아서 세금, 대출 이자 내고 남으면 안 할 이유가 없잖아??? 아파트보다 살기는 불편하겠지만... 조금 더 신경 쓸 건 많아지겠지만... 주변 아파트 1채 대출 없이 살 자본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왜 안 해??? 형이 지금 10억짜리 서울 아파트 사면 일하면서 평생 대출금 이자 원금 갚으면서 살아야 하는데... 10억짜리 상가주택을 사면 단지 시간이 필요할 뿐이지... 월세로 대출 이자, 원금 내면... 내 돈 안 들이고 그냥 1...


#고려해보실만합니다 #상가주택 #시세대비저렴한집 #장기적인투자라면 #좋은집 #투자 #투자대상으로 #한번쯤

원문링크 : 주변에서 그렇게 말렸는데... 상가주택을 샀고, 1년이 지났어요 - 관리 어렵냐고요? 글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