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걸음? - 만족할 수 있는 소비 수준 파악이 아닐까요??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걸음? - 만족할 수 있는 소비 수준 파악이 아닐까요??

출처 : https://pixabay.com/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두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얼마 정도의 현금흐름이 있어야 일을 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을지를 결정하는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책에서 많이 언급하는 데로 10억 정도 있으면 연 4% 투자해서 연 4,000만 원 정도의 현금흐름이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사람마다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소비의 수준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만족하는 소비의 수준을 찾는 게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 같아요 난 월 300만 원이면 경제적 자율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말을 하신다면 근거가 되는 데이터가 분명히 있어야 합니다... ㄷㄷ 대략적으로 나는 한 달에 그 정도 소비하면 될 것 같아... 이러는 순간 목표를 이루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계속 꿈만 꾸고 있을 가능성이 더...


#경제적자유 #만족하는 #소비수준 #찾기 #첫걸음

원문링크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걸음? - 만족할 수 있는 소비 수준 파악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