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단순경비율 신고 대상 임대사업자, 셀프 신고 어렵지 않아요~!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도 필수~!!


종합소득세 단순경비율 신고 대상 임대사업자, 셀프 신고 어렵지 않아요~!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도 필수~!!

드디어 종합소득세라는 아주 큰 숙제를 하나 해결했네요~ ㅋㅋ 이번이 두 번째 납부이긴 한데 작년에는 9월부터 임대 소득이 발생해서 종소세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는데... 올해는 1년 치에 대한 종소세를 납부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1년 치 임대료를 다 받아서 종소세를 신고하는 경험이 처음이라 세금을 많이 내야 하는 건 아닌가?? 걱정이 태산이었는데... 다행히 육아휴직으로 근로 소득이 없어서 선방했네요 ㅋㅋ 소득이 적어서 세금 조금 내는건데 좋아하고 있다니... ㄷㄷ 아주 작은 임대 사업이라 모둠 채움으로 안내되어서 조금 더 편하기 기대했는데... 모둠 채움 대상은 아니네요 ㅠㅠ 아마도 아직 육아휴직 중이라 근로 + 임대 사업 소득 신고 대상이라 그런 것 같아요... ㅎㅎ 단순경비율 신고 대상이라 별로 어려운 게 없습니다. 사업장 소득 입력해 주고... 인정 공제 확인해 주고 연말정산 불러오기 반영해 주면 깔끔하게 마무리되네요~~ ㅎㅎ 이것저것 확인하면서 천천히 했는데도 30...


#개인지방소득세 #꼭 #납부도 #단순경비율 #셀프신고 #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확인하세요

원문링크 : 종합소득세 단순경비율 신고 대상 임대사업자, 셀프 신고 어렵지 않아요~!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도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