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히 행복한 나라에서 행복하지 못한 우리... - 우리는 왜 만족하지 못할까???


충분히 행복한 나라에서 행복하지 못한 우리... - 우리는 왜 만족하지 못할까???

출처 : 픽사베이(https://pixabay.com) 어제 귀국해서 이제야 짐 정리가 어느 정도 되었네요. 아직은, 아이가 학교 가야 뭔가를 할 수 있어요 ㄷ ㄷ 태국 여행의 여운이 가시기 전에 이 포스팅은 꼭 하고 싶어서 아직 해야 할 일이 조금 남아 있지만 핑계 삼아 이렇게 노트북 앞에 앉았어요. 태국 치앙마이... 분명 인프라적인 환경은 우리나라보다 좋지 못한 건 사실이죠~ 그런데... 우리나라보다 사람들이 행복해 보입니다... ㄷㄷ 길거리에 어럽게 펼쳐진 전깃줄을 보며 제가 어릴 때를 떠 올리는 추억은 잠시 경치 좋은 풍경, 이색적인 모습을 보며 즐기는 것도 잠시... 오토바이 소음, 매연, 가다가 끊기는 길... 양치질을 마트에서 구입한 생수로 하면서 날아다니는 쌀을 먹으며 저는 우리나라를 엄청 그리했답니다 ㅋㅋ 정수기가 없어도 수돗물을 마셔도 되는 나라 필터 없이 샤워를 해도 되는 나라 아프면 5천 원에서 1만 원으로 어렵지 않게 의사를 만날 수 있는 나라 고등학교까지 ...


#감사하게 #해외여행갔다가 #충분히 #진심으로 #좋은나라 #조금긴 #우리나라 #애국자되어 #생각해요 #사회적인프라 #만족하며살기 #되는나라 #돌아온느낌은 #대한민국 #깨끗한환경 #행복해도

원문링크 : 충분히 행복한 나라에서 행복하지 못한 우리... - 우리는 왜 만족하지 못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