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준, '24년 3차례 금리 인하 예고 - 금리 인하... 나는 뭘 해야 할까?


미. 연준, '24년 3차례 금리 인하 예고 - 금리 인하... 나는 뭘 해야 할까?

어제 새벽 미. 연준에서 24년에 3차례에 걸친 금리 인하 가능성을 발표했네요. 제목의 'singnals 3 cuts next year'만 눈에 들어옵니다. ㄷㄷ 드디어 기다리던 금리 인하 소식이... ㅎㅎ "연준이 언제 금리를 인하할지에 대한 어떠한 지침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월스트리트의 일부에서는 이르면 3월 인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사를 저는 간단히 위와 같이 요약했어요. 이 기사를 보면서 월스트리트의 예상처럼 3월에 인하가 시작될까?라는 의문을 가지며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금리 조정은 어떻게 될까를 예측해 보려고 했는데... 순간, 쓸데없는 행동이라는 것을 느꼈답니다. 어느 책에서 봤는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데 "투자는 흐름을 예측하지 말고 흐름에 따라 적절히 대응해야 하는 것이다."라는 말이 떠올라서죠 ㄷㄷ 그래... 내 수준에서 예측은... 무슨... 이런 생각과 함께 적절하게 대응하는게 최고의 투자라는 생각으로 '내년에 금리 인하가 된다면 나는 뭘 해야 할까...


#고민하고 #인하를 #예측하기보다는 #언제얼마나 #어떨까요 #생각해보면 #미연준 #미국금리 #나는무엇을해야할까를 #금리인하예고 #한번

원문링크 : 미. 연준, '24년 3차례 금리 인하 예고 - 금리 인하... 나는 뭘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