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현 변리사] 특허는 기술특례상장의 어떤 평가항목에 영향을 미치는가? (1/2)


[유철현 변리사] 특허는 기술특례상장의 어떤 평가항목에 영향을 미치는가? (1/2)

준비과정에서 느끼는 막막함 기술특례상장을 희망하는 많은 기술 기반 기업들은 다양한 기술개발 전략을 통해서 양질의 특허를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기술특례상장의 첫번째 관문인 기술성평가를 넘기 위해서 극히 제한된 정보 내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막연히 다수의 특허가 있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물론 양적인 부분도 중요하고 다양하고 많은 특허를 확보하는 것은 기술특례상장 과정에서 유리하게 작용한다. 다만, 거래소에서는 재편된 35개의 평가항목까지만 공개하고 있을 뿐, 구체적으로 어떤 평가항목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기술특례상장을 준비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35개의 평가항목 중에서 어떤 항목에 특허가 작용하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특허에 어느 정도까지 투자해야 하고 기술사업계획서 작성시에 특허를 어떤 비중으로 다뤄야하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근래에 여러 기술특례상장 컨설팅을 직접 수행하면서 얻은 ...


#IP #차별성 #특허 #특허법 #특허법인BLT #특허법인비엘티 #특허청 #평가등급 #평가항목 #한국거래소 #지식재산 #유철현변리사 #IPO #KRX #TCB #기술성 #기술성평가 #기술특례상장 #기평 #상장 #시장성 #혁신성

원문링크 : [유철현 변리사] 특허는 기술특례상장의 어떤 평가항목에 영향을 미치는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