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눈길 운전 오르막경사로 탈출하기(Feat. 수동모드와 ESC off)


[운전]눈길 운전 오르막경사로 탈출하기(Feat. 수동모드와 ESC off)

눈이 쌓여서 도로가 보이질 않아요... 눈이 쏟아지는 날 언덕을 오르다가 중간에 멈춰서신 적이 다들 한 번 씩은 있으실겁니다. 그런데 설상가상으로 바퀴가 미끄러져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되면 매우 당혹스러우실텐데요. 숙련된 운전자 분들이라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겠지만, 이번에 겨울을 처음 맞는 초보 운전자 분들은 그런 상황이 되면 머리가 그저 새하얘질뿐이죠. 그래서 눈이오는날 오르막경사로 탈출할 때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 가속 페달을 천천히 밟기 보통 출발할 때 오토 차량이라면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바로 가속 페달을 밟아 출발하실 겁니다. 수동이라면 클러치를 밟고 기어를 넣는 단계가 추가되겠지만, 크게 다를 것은 없죠. 하지만 눈길, 오르막사로에서는 타이어의 접지력이 떨어져 그럴 경우 바퀴가 헛돌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에서 발을 천천히 떼고, 엑셀레이터를 살며시 밟아서 미끄러지지 않고 차가 움직인다면 그 속도를 유지해서 미끄러운 구간이나 오르막사로를 ...


#ESC #ESC끄는방법 #off #눈길내리막운전 #눈길언덕 #눈길언덕에서차가멈췄을때 #눈길언덕운전요령 #눈길언덕탈출 #눈길언덕탈출요령

원문링크 : [운전]눈길 운전 오르막경사로 탈출하기(Feat. 수동모드와 ESC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