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재귀 호출 알고리즘으로 지뢰 찾기 만들기 (2/3)


C# 재귀 호출 알고리즘으로 지뢰 찾기 만들기 (2/3)

이전 글에서는 외관만 설명했다면 이번 글에서는 지뢰의 생성과 타일 값 입력을 다룬다. delegate 대리자의 선언으로 환경 제공과 동작을 구분하도록 설계해 봤다. 사실 이중 for 문을 계속 타이핑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TileState 각 타일들의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enum을 사용했다. value 만으로 모든 상태를 표현할 수 있겠지만 타일의 상태와 타일 속에 들어있는 값은 구분하고 싶었다. Tile.cs 타일 속에 들어있는 값을 표현할 때 가독성을 위해서 const int 변수인 EMPTY, MINE를 사용했다. 멤버 변수로 Sate와 주변 8칸의 지뢰 숫자를 표시하는 Value를 갖는다. 생성자는 평범하니 생략. 나는 ToString을 override 하는 걸 상당히 좋..........

C# 재귀 호출 알고리즘으로 지뢰 찾기 만들기 (2/3)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C# 재귀 호출 알고리즘으로 지뢰 찾기 만들기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