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재귀 호출 알고리즘으로 지뢰 찾기 만들기 (3/3)


C# 재귀 호출 알고리즘으로 지뢰 찾기 만들기 (3/3)

글 시작부터 재귀 호출을 언급했지만 마지막이 돼서야 드디어 나오는 재귀 호출. 재귀 호출은 잘못 설계하면 함수를 무한히 호출하다가 결국 프로그램이 터져버리게 되고, 디버깅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설계 방식은 아니다. 그러나 지뢰 찾기에서는 타일을 클릭했을 때 값이 없는 타일이라면 주변의 비어있는 타일들이 모두 오픈되기 때문에 재귀 호출의 사용이 필수적이다. Minesweeper.Open, EmptyOpen 타일을 여는 메서드는 타일의 값에 따라 3가지로 동작한다. * 타일의 지뢰일 때 : 모든 타일을 오픈하고 게임을 종료한다. (return false) * 타일이 비어있을 때 : 주변의 다른 비어있는 타일들도 연다 * 타일이 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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