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오티움 (feat. 내적 충만을 위한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 방법)


[서평] 오티움 (feat. 내적 충만을 위한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 방법)

오티움 들어가며 오늘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신 문요한 선생님이 쓰신 "오티움"이라는 책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이 책은 "휴식을 하는 방법"에 관한 책입니다. 오티움은 "여가 / 은퇴후의 시간 / 자신을 재창조하는 능동적인 휴식"이라는 뜻이라고 하는군요. 이 책은, 나를 만들어 가는 진정한 휴식은 무엇인지에 대해, 어떻게 쉬는 것이 진정한 만족을 주는 휴식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티움 저자 문요한 출판 위즈덤하우스 발매 2020.07.02. 잘 쉬는 방법도 연구해야 한다 일을 잘 하는 방법, 생산적으로 일하는 방법에 관한 책은 많지만, 잘 쉬는 방법을 다룬 책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 쉰다는 것"은 "일을 잘 하는 것"만큼 중요하지요. 사실 휴식과 업무는, 동전의 양면처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잘 쉬어야 일도 잘 할 수 있는 것이고, 또 쉼이 만족스럽고 기대할만 해야 휴식을 기대하면서 강도 높은 업무도 견뎌낼 수 있는 게 아닐까요? 주5...


#여가 #오티움 #자기계발 #휴식

원문링크 : [서평] 오티움 (feat. 내적 충만을 위한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