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시 포기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시 (ft. 말장난 시집, 유병재 지음)


희망 시 포기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시 (ft. 말장난 시집, 유병재 지음)

안녕하세요 독서 하와이 딸내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시는 <희망>입니다. 희 미하게 보이는 망 해도 괜찮을 거라는 기대. 사람들은 뭔가 실패할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망할 것 같다는 느낌이 오면 어떻게든 자신 스스로 괜찮다고 괜찮다고 세뇌하잖아요. 저 희망이라는 시처럼 희미하게 희망이 보인다고 하면서 망해도 괜찮을 거라는 희망이 보인다고 기대하는 게 저는 조금 웃겨요.. 실패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실패해도 괜찮다고 스스로 세뇌시키지 말고 한 번 시도하고 도전하는 게 좋은 게 아닌가요? 망해도 괜찮을 거라고 기대하면 뭐 하러 도전하고 시도할까요? 저도 옛날에는 안 될 것 같아서 늘 맨날 망해도 괜찮지 않을까? 이거 하나 망한다고 해서 내 인생이 끝나는 것도 아닌데 망해도 괜찮을 것 같은데? 하면서 포기하고 안 했거든요? 근데 지금 저는 그거에 대해서 많이 후회하고 있어요. 망해도 괜찮다고 했었던 저의 태도와 행실이 부끄럽게 느껴지고 망해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한 다음에 도전도 안 ...


#말장난 #말장난시집 #유병재 #유병재시집 #추천시 #희망시

원문링크 : 희망 시 포기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시 (ft. 말장난 시집, 유병재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