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페러다임 개요


3. 페러다임 개요

1. 구조적 프로그래밍 최초로 적용된 패러다임(최초로 만들어진건 아님) 1968년 에츠허르 비버 데이크스트라(Edsger Wybe Dijkstra)가 발견 무분별한 goto 문은 프로그램 구조에 해롭다는 사실을 제시하면서 이러한 것들을 if then else와 do while until의 구조로 대체함. >> 구조적 프로그래밍은 제어흐름의 직접적인 전환에 대해 규칙을 부과한다.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두 번째로 도입. 구조적 프로그래밍보다 2년 앞서 등장 요한달(Ole Johan Dahl), 크리스텐 니가드(Kristen Nygaard)에 의해 등장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제어흐름의 간접적인 전환에 대해 규칙을 부과한다. 3. 함수형 프로그래밍 세 번재로 가장 최근 도입되기 시작 했지만, 가장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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