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5 (Roughness)


[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5 (Roughness)

원래는 7개인데 별로 필요없어 보이는거 빼구 4개로 줄였다. 중요한건 글루부분과 타일부분의 거칠기 차이. 결과물부터 보면 이러하다간단하게 4개로 퉁친다. 파트는 3개. Part 1우선 레벨 하나 만들어서 전에 만든 글루 마스크를 가져온다. 글루부분에만 적용할거니까. 이후 원하는만큼 레벨값 조절하면 타일 테두리가 깎인 정도를 살짝 조절할 수 있다.지금은 크게 티가 안나는 부분이지만 나중에 컨펌하면서 타일 간격을 넓히거나 세월을 정통으로 맞은 타일을 만들기로 한다면 마스크 범위를 줄여 타일 테두리의 거칠기가 크게 눈에 보일 정도로 조절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기에 이건 그대로 두었다. Part 2거친 표면..........

[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5 (Roughness)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5 (Rough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