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6 (Normal)


[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6 (Normal)

노멀은 2가지로 가져와서 합쳐주면 끝이다. 하나는 타일 두께.하나는 접착제 굳어서 생기는 오돌토돌한 표면. Part 1글루 표면에 생기는 노이즈를 표현할것. 글루 마스크와 글루 만들때 쓴 노이즈를 가져와 섞어준다. 그리고 Normal 노드로 연결하여 노멀화 시켜주기.노드 세부 메뉴에 Intensity가 있어서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Part 2다음은 베이스패턴의 Tile Random을 가져와서 레벨값으로 밝기조절. 어두운 색상일 수록 깊게 노멀이 잡혀서 깊게 들어간다.이제 두가지를 결합하는 Normal Combine을 생성하여 합쳐준다.비교샷은 다음과 같다. 노멀 합체 세부메뉴는 어떤 매커니즘으로 합칠건지만 있는데.. ..........

[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6 (Normal)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Substance Designer] 대리석 타일 - 6 (Norm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