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 normal map bake 심화과정. (밴딩현상 없애기)


[Blender 2.8] normal map bake 심화과정. (밴딩현상 없애기)

bake 작업 후 적용한 노멀맵을 점검하다보니 하이라이트 주변부에서 이상한 얼룩이 보인다. 해당부분의 노멀. 육안으로는 별 이상없어보인다. 수없이 검색해보고 찾아봤지만 딱히 비슷한 현상은 없기에 각 채널별로 뜯어보았다. 아아주 미세하게 얼룩이보인다. 레벨값을 조절하면 확연히 드러난다. 모든 채널이 합쳐진 상태에서는 레벨값을 조절해도 보이지가 않는다. 이러한 현상은 컬러 밴딩이라 하는데 포토샵에서는 그라디언트 적용할때 디더링 옵션켜고 만들면 되었지만 이건 이미 만들어진 이미지라.. 애초에 만들때부터 제대로 만들어야한다. 명칭을 몰라서 한참 찾아 해결했다. 참고영상은 여기. https://www.youtube.com/watch?v=6..........

[Blender 2.8] normal map bake 심화과정. (밴딩현상 없애기)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Blender 2.8] normal map bake 심화과정. (밴딩현상 없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