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2] 메테리얼 알파텍스쳐로 적용하기.


[blender 2.82] 메테리얼 알파텍스쳐로 적용하기.

투명 배경인 텍스쳐를 넣어서 알파값 적용하기. 방법이야 세상많지만 세상편한 principled BSDF에서 적용. 텍스쳐 이미지노드의 Alpha 아웃풋을 principled BSDF 노드의 alpha로 적용하고 이를 그냥 가져다 붙여두면 된다. 이후 blend mode에서 alpha값이 나오도록 옵션을 바꾸어주면 된다.원문은 요기. Alpha Clip - Alpha Hashed와 비슷하지만 퀄리티가 낮다. Alpha Hashed - 알파가 일정값 이상일 경우 뒤에있는 이미지가 안 보이게 덮어진다. 즉 통과되어지지 않는다.일반적으로 원하는 형태. 노이즈가 많다는데.. eevee에선 그런거없는듯? 텍스쳐 따라 다른걸지도 모르겠다. Alpha Blend - 텍스쳐의 투명하지 않은 부분들도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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