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sellation 복습


Tessellation 복습

가까우면 쪼개주고 멀면 단순하게. 알긴했는데 LOD(Level of Detail)과 뭐가 다른지 제대로 몰랐다. LOD는 복잡한걸 멀리서 볼때 줄여주고Tessellation은 단순한걸 가까이 볼때 복잡하게 해주는걸로만 알고 있었는데..섭스에서 렌더 설정 건드리면서 확실히 구분하기 위해 찾아봤다.설명이 잘 되어있는 블로그포스트들. 테셀레이션(Tessellation)은 heightmap이 들어가면 각 면을 어떻게 쪼갤건지 설정되고 알아서 면을 쪼개준다. 예전부터 테셀레이션은 베이크해서 쓰는 경우가 있긴했는데 실시간으로 돌아다니는 게임에서는 하드웨어 사양때문에 쓰질 못했다가 이후 기술발전으로 사용가능하게 되었으며 DX11부터는 알아서 Gpu에서 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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