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2] Global Undo


[Blender 2.82] Global Undo

2.7을 사용하다 넘어와서 모른채 하다보면 한번씩 당하게 되는 함정같은? 기능. 2.7에서는 켜져있는게 기본이고 2.8에서는 꺼져있는게 기본이다. 이 기능은 undo를 할때 메모리에다 파일의 모든걸 복사 해둔채로 작동하게 하는 기능이다. 그래서 메모리를 많이 먹는데 확실히 2.7때는 하이폴로 가는 작업에서 undo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다운되거나 연산하느라 몇 분이나 소요되는 일이 꽤나 있었다. 이 점 때문에 기본에서는 꺼두는듯하다. 그런데 문제는 이걸 꺼둔 상태에서 undo를 하면 objectmode에서의 작업은 undo가 되지 않는것. 오브젝트를 edit mode에서 수정한 뒤 배치하기 위해 objectmode에서 오브젝트를 옮기다가 옮긴게 맘에 안들어..........

[Blender 2.82] Global Undo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Blender 2.82] Global U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