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속 작은 스페인 비간 가볼만한곳, 여행 (Cuabo to Vigan city)


필리핀 속 작은 스페인 비간 가볼만한곳, 여행 (Cuabo to Vigan city)

Illocos sur 지역에 있는 필리핀 비간 모두 알고 있듯이 필리핀은 스페인의 식민지었고, 그때 남아있는 스페인풍 건물들이 남아있다. '깔레사' (Callesa) 라고 하는 마차도 다니며, 필리핀 서민의 교통수단인 트라이시클 또한 엄청 돌아다닌다. 깔레사 마차는 1시간에 200페소인데 가격이 정찰제인지 다 똑같이 받는다. 하지만 낮에는 전혀 탈 생각이 안 날 정도로 너무 뜨거웠다. 물론 햇빛을 약간 가려주는 마차의 지붕이 있긴 하지만 필리핀의 낮 기온에 비해 어림없다. 아침을 먹으러 나왔다가 마주한 깔레사 호객행위를 하는 분을 만났는데 굉장히 젠틀해 보였다. 낮 시간이 지나고 조금 서늘해지면 연락을 한다고 명함을 받아두었지만 결국 그날 타지는 못했다. Cubao Partas 버스를 타고 새벽 2시에 출발하여 Vigan으로 이동했다. 가격은 980페소였으며, 시간은 대략 9시간 반가량 버스 내부는 엄청 춥고, 밖은 엄청 덥고 냉방병 걸리기 딱 좋은 것 같다. 그래서 필리핀에서 버...


#ilocos #필리핀여행 #필리핀스페인 #필리핀비간여행 #필리핀비간 #필리핀북부 #필리핀가볼만한곳 #필리핀 #필리페 #주간일기챌린지 #스페인거리 #비간여행 #비간가볼만한곳 #비간 #vigancity #vigan #ph #ilocossur #필리핀입국

원문링크 : 필리핀 속 작은 스페인 비간 가볼만한곳, 여행 (Cuabo to Vigan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