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스 대비 사이버 안보 강화! '주요국 우주 사이버 시큐리티 정책 동향 조사·분석' 보고서(KISA)


뉴스페이스 대비 사이버 안보 강화! '주요국 우주 사이버 시큐리티 정책 동향 조사·분석' 보고서(KISA)

3월 26일, 전자신문 '아리랑 위성 관제' 국가위성운영센터에 해킹 공격…조사 착수 아리랑 3·3A호 등 저궤도 다목적실용위성을 관제하는 국가위성운영센터가 최근 해킹 공격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보안업계 등에 따르면 국가정보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항공우주연구원 등은 최근 국가위성운영센터가 입은 해킹 피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국정원은 “해킹과 관련해 국정원은 과기정통부와 협력해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격자와 공격 경로, 피해 시스템, 피해를 인지한 경로 등은 현재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스페이스 사이버 시큐리티 정책 동향 조사·분석 인공위성 등 우주자산·시스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우주시스템에 대한 공격·방어체계 구축을 위한 주요국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우주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정책 정비에 힘쓰는 한편 민간 지원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요국 우주 사이버 시큐리티 정책 동향 조사·분석' 보고서를 ...


#ITNews #한국인터넷진흥원 #일본우주 #우주사이버보안 #우주사이버 #아리랑 #미국우주 #KISA #IT뉴스 #해킹공격

원문링크 : 뉴스페이스 대비 사이버 안보 강화! '주요국 우주 사이버 시큐리티 정책 동향 조사·분석' 보고서(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