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섹터가 뭐야? 섹터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2023년 최신 개정 반영)


주식 섹터가 뭐야? 섹터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2023년 최신 개정 반영)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혹은 경제 방송을 볼때면 흔히 '섹터'라는 표현을 자주 들어보셨을겁니다. 오늘은 바로 그 '섹터(secto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섹터(sector)에 대해 영어 의미를 살펴보면 '부문, 분야'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주식 섹터라 한다면, 주식을 비슷한 산업군으로 종목을 구분한 단위 혹은 특정 주제나 업종 등으로 그룹화한 것을 의미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글로벌 지수 산출기관인 MSCI와 S&P가 1999년 개발한 글로벌 산업 분류 기준(GICS)방식에 따라 크게 1단계의 대분류 섹터 부터 4단계의 하위 산업까지 총 4단계의 계층적 구조로 산업을 분류해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GICS는 투자자가 전 세계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활동을 이해하고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업 분석 프레임워크로, GICS의 정의는 표준화되어 전 세계 기업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GICS는 글로벌 시장 역학을 완전히 대표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매년 ...


#GICS #불스탁아카데미 #불스탁홀딩스 #산업분석 #섹터 #섹터분석

원문링크 : 주식 섹터가 뭐야? 섹터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2023년 최신 개정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