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증상 및 COVID-19 자가격리기간, 마스크 해제(4월 이후)


최근 코로나 증상 및 COVID-19 자가격리기간, 마스크 해제(4월 이후)

한국 정부는 질병 위험이 감소하고 대응 역량이 강화됨에 따라 코로나19를 위기에서 일상 관리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계획에는 일반 공동체를 위한 자발적 권고 체계로의 점진적 전환, 코로나19 검사 및 치료를 일반 의료 체계에 통합, 고위험군에 대한 보호 조치 유지, 검사 및 치료비 등 지원 체계 조정 등이 포함됩니다. 23년 4월 전환은 3단계에 걸쳐 시행됩니다. 1단계 위기 단계를 심각에서 경계로 낮추고, 격리 기간을 7일에서 5일로 단축하고 통계 발표 주기를 매일에서 매주로 전환하여 완화 조치로의 전환을 준비합니다. 2단계 감염병 위기단계를 2단계에서 4단계로 조정하고,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자가격리 권고로 전환하며, 치료 및 예방접종 지원을 유지하면서 검사 및 치료비 등 지원체계를 점진적으로 조정합니다. 3단계 인플루엔자 등 다른 감염병과 유사하게 팬데믹을 상시적으로 관리하고(2024년 이후 예상), 이때까지 식이 보조제 및 예방 접종에 대한 지...


#변화 #최근코로나증상 #코로나

원문링크 : 최근 코로나 증상 및 COVID-19 자가격리기간, 마스크 해제(4월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