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적 구두쇠(Cognitive miser) 편견과 판단의 오류로 함정 극복하기(집사부일체)


인지적 구두쇠(Cognitive miser) 편견과 판단의 오류로 함정 극복하기(집사부일체)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한 적이 있으신가요? 한 가지 해답은 바로 인지적 오류라는 개념에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인지적 비참함의 의미와 우리가 사용하는 정신적 지름길, 그리고 이러한 지름길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방해가 될 수도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집사부일체 인지적 구두쇠(Cognitive miser)란 무엇인가요? '인지적 구두쇠'라는 용어는 1984년 사회 심리학자 수잔 피스케와 셸리 테일러가 처음 사용했습니다. 인간은 정신 능력이 제한되어 있으며, 정보를 처리하고 의사 결정을 내릴 때 단순하고 효율적인 전략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정신 에너지를 보존하고 복잡한 환경을 탐색하는 데 필수적인 메커니즘입니다. 다시 말해, 인지 능력이 뛰어나면 시간과 정신적 노력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캐내네 스피치 정신적...


#인지적구두쇠 #인지적판단오류 #인지적편견

원문링크 : 인지적 구두쇠(Cognitive miser) 편견과 판단의 오류로 함정 극복하기(집사부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