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잡담] 캐릭터의 특정 능력을 제외하고 강함을 논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VS 잡담] 캐릭터의 특정 능력을 제외하고 강함을 논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짤은 그냥 넣었습니다. 흔히 만화 vs 만화 혹은 만화 캐릭터 vs 만화 캐릭터로 토론할 때 간혹 "A는 B 기술이 없으면 약함.", "C 빼면 A가 B보다 강함." 같은 주장이 많이 나오는 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나루토> 같은 경우는 "예토전생 이타치는 카부토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라 강함을 논할 때 제외해야 한다." "지라이야의 선인모드는 2대 선인이 없으면 못 쓰니 스펙에서 제외해야 한다." "나루토는 미수빨, 사스케는 눈깔빨, 하시라마는 목둔빨이니 이거 없으면 별거 없음." 이런 주장이 많더군요. 물론 저 능력들이 없으면 많이 약해지겠지만 이럴 거면 캐릭터들의 강함을 논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게다가 이타치, 미나토는 예토전생으로 보여준 스펙을 제외하고 강함을 논하던데 마다라는 예토전생으로 보여준 스펙으로 잘만 강함을 논하는 걸 보면 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그리고 <원펀맨>도 가로우의 강함을 논할 때 "코스믹 피어 상태는 신의 힘이니 가로우의 스펙에서 제외해야 ...



원문링크 : [VS 잡담] 캐릭터의 특정 능력을 제외하고 강함을 논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