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씨 살림꿀팁] 양상추 손질 방법 - 비싸진 양상추를 잘 손질하면 두고두고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파코씨 살림꿀팁] 양상추 손질 방법 - 비싸진 양상추를 잘 손질하면 두고두고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파코씨입니다. 오늘은 양상추 손질 후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2021년 까지만 해도 양상추는 진짜 차고 넘치는 식재료 중 하나였지요... 2,000원 주고 한 통 사서 반 통을 다 먹으면 잘 먹었다 싶고, 프랜차이즈 햄버거에서는 두께 늘린다고 진짜 꾸역꾸역 넣던 식재료였는데! 올해 들어 양상추 가격도 많이 올라가서 이제는 정말 아껴 먹어야 하는 식재료가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특별히 레시피가 아니라 양상추를 더욱 신선하게 손질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식재료인 양상추입니다. 아마 마트에서 양상추를 구매하시면 이렇게 랩에 씌워진 상태로 상온에서 보관된 녀석을 구매하시게 되실 텐데요! 이런 상태에서는 후숙 방지 처리 기술인 1-MCP나 MA 포장이 아니라 당장은 신선해보여도 이 상태로 채소가 익는 후숙 상태가 진행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팁.. 까지는 아니지만 양상추를 구매하실 때 당장 드실 게 아니라서 ...


#꿀팁 #살림 #살림꿀팁 #상추 #신선보관 #야채보관 #양상추 #양상추보관 #요리

원문링크 : [파코씨 살림꿀팁] 양상추 손질 방법 - 비싸진 양상추를 잘 손질하면 두고두고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