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1박 2일 첫날 (수석정,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동궁과 월지)


경주 1박 2일 첫날 (수석정,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동궁과 월지)

2021년 4월 22일, 아침 9시 출발하여 경주로 향했다. 날씨는 흐렸고 내일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지만 그래도 경주간다고 들떠서 잠을 설쳐 조금 피곤했다. 중간중간 쉬어가며 불국사에 가기 전 식사를 하기위해 들른 #수석정 대표음식인 비빔밥 정식. 밥이 백미나 흑미가 아닌 빨간 홍미라 좀 새로웠다. 깔끔하고 맛있다. 그리고는 차를 끌고 바로 불국사로 향했다. 조계조 신도는 무료, 일반인은 6천원. 불국사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법회나 의식이 있을때 당이라는 깃발을 걸던 #당간지주 불국사에서 제일 좋아라하는 청운교와 백운교. 연화교와 칠보교. 난 국보 22호인 #연화교, #칠보교 보다 큼직한 국보 23호인 #청운교 #백운교 사랑이 열배 더하다. 청운교, 백운교를 통하면 자하문을 통해 대웅전이 나오고 연화교, 칠보교를 오르면 안양문을 통해 극락전이 나온다. 자하문과 백운교, 청운교. 두 다리 사이에는 범영루가 있다. 일반인인 우리는 우측으로 돌아서 올라간다. 올라가면 ...



원문링크 : 경주 1박 2일 첫날 (수석정,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동궁과 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