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코드 정리 꿀팁(Assembly) - Root Namespace


Unity 코드 정리 꿀팁(Assembly) - Root Namespace

namespace를 사용하면 다른 sdk의 클래스와 이름이 겹치더라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건 C#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지만 작업을 하다 보면 일일이 namespace를 작성하고 쓰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로 거의 보지 못했다. 매번 작성하기에도 매우 귀찮고 기본적으로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면 애초에 네임스페이스가 달려있지 않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고 그냥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 귀찮은 걸 어느 정도 자동화할 수 있는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어셈블리라는 걸 하나 만들어주고 Root Namespace 란에다가 유니티에서 내가 만들 코드들의 네임스페이스 이름을 작성할 수 있다. 이제 이 어셈블리가 있는 폴더 하위에 생성된 모든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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