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들의 집합으로 프로그래밍의 상호작용을 표현 데이터를 하나의 객체로 취급하여 객체 내부에 선언된 메서드를 활용하는 방식 설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 특징 추상화 Abstraction 복잡한 시스템으로부터 핵심개념 또는 기능을 간추려내는것. 캡슐화 Encapculation 객체와 속성과 메서드를 하나로 묶고 일부를 외부에 감추어 은닉하는 것. 상속성 Inheritance 상위 클래스의 특성을 하위 클래스가 이어받아 재사용하거나 추가/확장하는 것. 코드의 재사용, 계층 관계 생성, 유지보수 측면에서 중요 다형성 Polomorphism 하나의 메서드나 클래스가 다양한 방법으로 동작하는 것. 대표적으로..


원문링크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