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돌연 "급락" OPEC+ 감산 합의 대체 무슨 일? 뉴욕증시 비트코인 "경기침체 공포"


국제유가 돌연 "급락" OPEC+ 감산 합의 대체 무슨 일? 뉴욕증시 비트코인 "경기침체 공포"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 …바이든 강력 반발 국제유가 오히려 하락 국제유가 국제유가 돌연 "급락" 하고 있다. OPEC+ 감산 합의후 국제 유가가 오히려 떨어지면서 그 배경을 둘러싼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뉴욕증시에서는 OPEC 감산합의보다 경기침체의 공포가 더 무섭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뉴욕증시뿐 아니라 달러환율 국채금리 금값 그리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가상암호화폐는 경기침체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1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비(非)OPEC 주요 산유국 협의체인 'OPEC 플러스'(OPEC+)는 원유 생산량을 추가 감산키로 합의했다. 합의 내용은 OPEC+가 원유 생산량을 하루 100만 배럴 추가 감산하는 것이다. 올해 국제 유가는 원유 소비가 급증하면서 지난 3분기에만 28% 상승하면서 배럴당 100달러 선을 위협하기도 했지만, 이후 미국과 브라질 등의 생산 증가에 힘입어 안정세를 되찾았다. OPEC+의 감산 합의에도 불구하고 현재 배럴당 8...


#경기침체 #국제유가 #금리인하 #나스닥 #뉴욕증시 #미국주식 #주식투자 #테슬라 #해외주식

원문링크 : 국제유가 돌연 "급락" OPEC+ 감산 합의 대체 무슨 일? 뉴욕증시 비트코인 "경기침체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