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기준, 노인들이 살기 가장 좋은 나라 순위 (글로벌 은퇴지수)


2022년 기준, 노인들이 살기 가장 좋은 나라 순위 (글로벌 은퇴지수)

노르웨이는 은퇴자들이 살기에 가장 좋은 나라다. 투자은행 나티시스(Natixis)가 발표한 올해 글로벌 은퇴지수(Global Retirement Index)에서 스칸디나비아 국가가 1위를 차지했다. 늙어가기 가장 좋은 나라 이 순위는 건강, 노후 재정, 삶의 질, 노년기 물질적 복지와 같은 요인에 따라 전 세계 44개국이 평가됐다. 최고 점수를 100점으로 하여 각 지수별 점수가 할당된다. 아이슬란드는 올해 가장 큰 낙폭을 보였다. 79점으로 3위를 했다. 지난해 순위에서는 아이슬란드는 4점을 더 올려 1위를 지켰다. 이 인포그래픽에서 알 수 있듯이 스위스는 승점 차에도 불구하고 2위를 고수하고 있다. 미국은 상위 10위 안에 들지 못하며 69점으로 18위를 기록했다. 그 외 일본은 22위를 기록, 우리나라는 지난해보단 6계단 상승한 17위에 올랐다. 출처 statista: The Best Countries To Grow Old In 직장인 지침서 Office worker's gui...


#SP500 #외국인 #장기투자 #재테크 #존버 #주식 #코스닥 #코스피 #코인 #투자 #시황 #시장 #비즈니스 #가상화폐 #개미 #경제 #공매도 #기관 #나스닥 #단타 #배당 #부동산 #투잡

원문링크 : 2022년 기준, 노인들이 살기 가장 좋은 나라 순위 (글로벌 은퇴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