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빵 작가 '백희나 그림책' 전시회 : 2023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백 작가의 개인전!


구름빵 작가 '백희나 그림책' 전시회 : 2023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백 작가의 개인전!

안녕하세요, 최활입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고 마음의 보약이다.'라는 이야기는 어느 나라에서든 찾아볼 정도로 독서의 중요성은 이야기하면 끝이 없는데요. 우리의 독서의 시작은 언제 시작될까요? 아마 어린아이부터 아직 글을 모르는 시기 그림책부터 하나씩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림책 중 차별적이며 독보적인 표현방식의 작품이 있습니다. 모두들 '구름빵'이라는 작품을 아실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 구름빵의 원작자의 개인전이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립니다. '백희나 그림책' 전시입니다. 2003, 2004년쯤에 대한민국 아동 문학계에는 센세이션 한 작품이 출간됩니다. 바로 '구름빵'이라는 그림책인데요. 손으로 일일이 만든 종이 인형들을 사진 찍어 그림 대신 실어 넣은 게 특징 중 특징이며, 이를 통해 좀 더 사실적인 표현을 아이들 눈에 담아내게 만듭니다. 2005년 볼보냐 올해의 일러스트로 선정되고, 2006년은 유아 그림책 베스트 1위 선정됩니다. 이후 '달 샤베트', 장수탕 선녀...


#백희나개인전 #백희나그림책 #솜사탕전시회 #한가람미술관

원문링크 : 구름빵 작가 '백희나 그림책' 전시회 : 2023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백 작가의 개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