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Unreal) - 데칼(Decal), 공격 범위 설정(원, 도넛, 부채꼴)


언리얼(Unreal) - 데칼(Decal), 공격 범위 설정(원, 도넛, 부채꼴)

데칼이란 머티리얼을 액터의 표면에 투영하는 것을 말한다. 데칼을 통해 공격 범위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다. 1. 데칼 머티리얼 생성 머티리얼을 생성하고 디테일창의 머티리얼 도메인과 블렌드 모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간단하게 VectorParameter를 생성하여 베이스 컬러에 적용해주고 원하는 색상을 설정한다. 2. 데칼 액터 생성 후 데칼 머티리얼 적용 데칼 액터를 월드에 배치한 후 우리가 만든 머티리얼을 적용해준다. 데칼의 범위가 표면에 오버랩되어있을 경우만 투영되어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사각형의 형태를 띄게 된다. 큐브를 배치해보니 큐브 위에도 데칼이 투영되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큐브에는 데칼이 적용되지 않게하려면 큐브에서 Receives Decals 속성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3. 원 형태의 데칼 SphereMask라고 되어있지만 투영되면 원과 같으니 해당 마스크를 생성한다. 다음 두 개를 생성한다. SphereMask와 연결해주는데 A는 데칼의 원점을 의미...


#Decal #원 #언리얼 #부채꼴 #범위 #도넛 #데칼 #공격 #Unreal #Radial #호

원문링크 : 언리얼(Unreal) - 데칼(Decal), 공격 범위 설정(원, 도넛, 부채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