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Unreal) - ProgressBar 이미지 적용(원형 Hp Bar)


언리얼(Unreal) - ProgressBar 이미지 적용(원형 Hp Bar)

UMG의 ProgressBar는 기본적으로 사각형의 형태이다. 하지만 원형 형태나 기타 형태로 ProgressBar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1.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 2. ProgressBar 와 Image 생성 추가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된다. 3. ProgressBar 설정 앵커를 전체로 잡아준다. 그럼 Image의 사이즈에 맞게 ProgressBar가 조정된다. 오프셋은 이미지와 사이즈가 맞게 0으로 맞춰준다. BackGround는 알파값을 0으로 해서 안보이게 해주고 Fill Image를 원하는 형태의 이미지를 삽입한다. HpBar를 구현할 것이므로 색상을 빨간색으로 하고 Margin값을 0으로 해준다. 차오르는 정도는 확인하기 위해 Percent는 0.5로 해주고 아래에서 차오르도록 Bottom to Top으로 설정한다. Fill Color 역시 빨간색으로 해주고 알파 값은 1로 하니 너무 빨간색이라 0.7 정도로 해주었다. 색상은 원하는대로 하면 된다. 4. I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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