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Unreal) - 디스트럭터블 메시(Destructable Mesh)


언리얼(Unreal) - 디스트럭터블 메시(Destructable Mesh)

디스트럭터블 메시란 메시의 파편을 생성해주어 파괴 장면을 쉽게 만들어주는 메시이다. 예시를 통해 디스트럭터블 메시를 만들어보겠다. 템플릿은 1인칭으로 만들어준다. 1. 플러그인 설치 세팅의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apex로 검색 후 활성화를 시키고 우측 하단의 지금 재시작을 눌러 플러그인을 프로젝트에 적용시킨다. 2. 디스트럭터블 메시 생성 파괴를 원하는 메시를 우클릭 후 디스트럭터블 메시 생성을 클릭한다. 어두워서 잘 안보인다면 L키와 좌클릭을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빛의 방향이 화살표로 표시된다. 3. 디스트럭터블 세팅 여러 세팅 값이 있는데 모두 이해는 못했기에 일부만 알아보겠다. Damage Threshold 데미지의 상한선인데 체력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Damage Spread 데미지의 확장 범위이며 잘 깨지는 유리같은 경우 한 부분만 데미지가 들어와도 전체가 깨지는 듯한 효과가 가능하다. 단단한 돌 같은 경우 0.1보다 낮은 값이나 0으로 설정하여 그 부분만 깨지게 하는...


#Destructible #Mesh #Unreal #디스트럭터블 #메시 #언리얼

원문링크 : 언리얼(Unreal) - 디스트럭터블 메시(Destructable Me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