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사실과오해] 03 - 타입과 추상화


[객체지향의사실과오해] 03 - 타입과 추상화

️ 추상화 추상화란,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특정 절차나 물체를 의도적으로 생략하거나 감춤으로 복잡도를 극복하는 방법이다. 복잡성을 이해하기 쉬운 수준으로 단순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포스팅부터 계속 얘기하고 있는 '고양이 스낵바'라는 게임이다. 위 이미지는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면이다. 위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는가? 각각 손님냥, 알바냥, 셰프냥이라고 명확하게 존재한다. 그러나, 손님냥도, 알바냥도, 셰프냥도 모두 고양이다. 그리고 동시에 객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각각의 객체들을 ‘고양이’라고 한 번에 정의내리는 것을 '추상화'라고 한다. 고양이는, 공통점을 가진 객체들을 포괄할 수 있는 개념이 된다. 그리고, 이러한 ‘고양이’라는 개념을 적용하여 다시 손님냥, 알바냥, 셰프냥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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