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목표 및 계획 설정의 중요성과 방법(부제: 여러분은 어디까지 어떻게 가시나요)


투자 목표 및 계획 설정의 중요성과 방법(부제: 여러분은 어디까지 어떻게 가시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자 목표 설정의 중요성 및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볼 까 합니다. 투자에서 목표는 아주 중요합니다. 인간의 심리는 수익은 무조건 다다익선이므로 미리 투자 목표를 정해놓지 않으면, 위험 관리는 뒷전으로 밀려나고 무리한 투자를 감행해서 낭패를 보기 싶습니다. 투자 목표를 정하는 것 자체가 위험 관리에 큰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죠. 투자 목표를 정하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투자 목표 금액과 시기 설정. 10년 후 10억 달성 등으로 기재 2단계: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드와 연 목표 수익률 역산. VR의 경우 초기 5천불, 매월 500불 적립, 연 목표 수익률 44% 정도임 3단계: 해당 시드와 적립금이 현재 경제 형편이나 근로소득에 대비하여 적정한지 검토. 4단계: 내 사정에 맞게 전략 맞춤화 1) 만약 해당 시드와 적립금이 내 형편에 비해 너무 낮다고 생각된다면 연 목표 수익률은 낮으나 보다 낮은 위험을 부담하는 투...


#주식투자 #투자계획 #투자목표

원문링크 : 투자 목표 및 계획 설정의 중요성과 방법(부제: 여러분은 어디까지 어떻게 가시나요)